Kansai, Japan in 2010: Day 3

오늘은 3박 4일 일정의 3일째 날이지만, 실제로 관광을 하는 것만 치면 사실상 마지막 날이었다.

아침에 눈을 뜨니 아침 식사 시간이 되기 직전이었다. 오늘은 나라 관광을 가는 것이고, 어제 갔던 교토와는 다르게 나라는 꽤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천천히 준비를 하고 식사를 한 후 지하철로 향했다.
일단 킨테츠 닛폰바시역으로 가서 난바역으로 가야하나 생각했는데, 닛폿바시역에서도 나라를 가는 열차가 정차를 하기에 그 것을 타고 종점은 킨테츠 나라역까지 이동을 했다.
나라관광안내소에 가서 좀 더 큰 한국어 지도와 도보용 지도를 받아서 관광을 시작했다. 월요일인지라 박물관이 휴관을 해서 일정에서 뺐다는 점을 제외하면 처음으로 여행 계획 그대로 진행할 수 있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고후쿠지였다. 처음으로 나라의 사슴을 보고 150엔짜리 센베도 주었는데 사람 바로 앞까지 오는 사슴들이 귀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다. 주변을 보니 사슴을 주려고 센베를 샀는데 너무 많은 사슴이 한꺼번에 몰려오자 무서운 나머지 거의 새 센베를 바닥에 던지고 도망치는 여성도 발견했었다. 그 이후로도 센토쿤을 비롯해서 각종 기념품마다 나라의 사슴은 그 유명세를 떨치고 있었다. 고후쿠지는 새롭게 복원하고 있는 부분이 끝나면 좀 더 멋있는 곳이 될 것 같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목조 건축물인 도다이지는 그 건축물의 크기와 불상의 크기만으로도 압도를 당했다. 이 때부터 조금씩 비가 오기 시작했는데, 다행히 큰 비는 아니어서 관광에 무리가 가지는 않았다. 카스가타이샤는 산속에 있는 , 사루사와이케를 향해 걷다 보니 왼쪽으로 연못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그것이 뭔지 몰랐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제대로 찾아 온 것이었다. 연못이라기엔 조금 넓은 크기였으며, 잉어 등이 살고 있었다. 가장 오래된 절이라고 하는 간고지는 크기도 작고 그다지 볼만한 부분이 없어서 입구까지만 갔다가 다시 돌아와 역으로 향했다.
그 이후는 원래 쇼핑을 계획했지만, 일정을 조금 바꿔서 오사카성을 들르기로 했다. 나라에서 열차를 타고 우에혼마치에서 내리고 타니마치큐초메에서 환승하여 타니마치욘초메에 내려서 오사카성으로 향했다. 엔에이치홀 등이 보이면서 천수각의 모습이 살짝 비추는 가운데 하구를 건너기 위해 길을 걷기 시작했다. 길을 가다가 왼쪽, 오른쪽 갈림길이 있었는데 왼쪽으로 향했다면 바로 천수각으로 들어가는 것이었지만 오른쪽으로 향하는 바람에 오사카성 전체의 절반을 빙 둘러서 가야만 했다. 그 사실을 알았을 때는 이미 절반이 넘게 온 후여서 10분 거리를 30분 넘게 걸은 후에야 천수각에 도착할 수 있었다. 천수각 아래서 본 모습은 정말 멋졌으나, 내부에 들어가자 그냥 일반적인 건물과 다를바가 없다는 것이 굉장히 아쉬웠고, 오사카가 한 눈에 내려다보는 전망대는 좋았지만 다른 부분은 조금 돈이 아까운 정도였다.
오사카성을 떠나 뒤쪽으로 돌아나가 오사카비즈니스파크역에서 열차를 타고, 신사이바시역 환승을 거쳐서 난바역에서 내려서 도톤보리로 향했다. 어제 저녁에 먹지 못한 오코노미야키를 먹기 위해서인데, 어제 찾다 만 가게가 아니라 15% 할인 쿠폰을 찾아낸 치보로 향했다. 오코노미야키와 간단하게 사이드 메뉴로 교자, 그리고 생맥주 하나를 시켜서 먹었는데, 여러 소문대로 생맥주가 참 부드럽고 맛있었다.
그 후 신사이바시 거리에서 쇼핑을 하기 시작했다. 누나는 주로 옷 쇼핑을 하였고, 그 쇼핑이 끝난 후 내가 원하던대로 애플스토어에 가서 아이폰을 포함한 각종 기기들을 실제로 만져보았다. 원래는 난바쪽 지역 쇼핑을 추가로 해야했지만, 시간도 많이 늦어졌고, 더이상 버틸 힘도 없어서 호텔로 복귀했다.
08:30 ~ 08:53 호텔 ~ 닛폰바시역 08:53 ~ 09:30 닛폰바시역 ~ 나라역 09:03 ~ 13:53 고후쿠지역 ~ 도다이지 ~ 카스가다이샤 ~ 나라공원 ~ 사루사와이케 ~ 간고지 13:53 ~ 14:33 킨테츠선 나라역 ~ 우에혼마치역 15:05 ~ 15:08 타니마치선 타니마치큐초메 ~ 타니마치욘초메 15:08 ~ 17:16 오사카죠 17:16 ~ 17:28 ~ 17:30 오사카비즈니스파크역 ~ 신사이바시역 ~ 난바역 17:30 ~ 21:17 치보, 신사이바시 시장 21:17 ~ 21:19 킨테츠 난바역 ~ 닛폰바시역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